<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연극영화과의 특징과 초봉 및 취업률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업의 선호도 조사를 하면 매년 어김없이 나오는 직업은 연예인입니다. 이렇듯 연예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 학과는 경쟁률이 높으며 앞으로 이 학과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더불어 이 학과와 관련된 직업들은 연극배우와 영화배우뿐만 아니라 연출 영역, 프로듀서 영역, 극장 스태프 영역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극영화과의 특징과 적성


다양한 연기 수업을 배우며, 영화의 경우 시나리오, 촬영, 연출, 편집 등 영화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전반적인 업무의 실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연극영화과는 연기 및 연출, 무대 기술, 극장 등 연극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영화 매체에 관련된 전문적인 연출과 스텝 및 연기자를 포함한 영상 제작 관련 인재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인간정신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연극영화 관련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연극ㆍ영화는 종합예술이므로 미술, 음악, 무용, 문학, 건축, 연극, 어학, 심리학, 사회학 전반에 걸친 지식과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또, 재학 중에 실습을 통하여 작품 연구에 할애하는 시간이 많아 인내심이 필요하며, 자신의 개성을 제작 팀원들과 조화시킬 줄 알아야 합니다.

연극영화과-초봉-취업률-이미지

연극영화과의 초봉 및 취업률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연극영화과의 취업률은 60 % 이상이며, 졸업 후 첫 직장 임금은 월 150 만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극영화과 관련 자격 및 직업

연극영화과 관련 자격으로는 무대예술전문인(무대기계, 조명, 음향), 방송통신산업기사, 영사산업기사 등이 있습니다.

연극영화과 관련 직업으로는 가수, 성우, 연극연출가, 연기자, 영화감독, 영화기획자, 조명기사, 촬영기사, 댄서, 뮤지컬배우, 영화배우 및 탤런트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수, 배우, 모델 등 톱스타 연봉

방송 연기자 연봉 및 출연료 현실

방송국 PD의 현실

Career Momentum

취업과 연봉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