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비서행정학과의 특징과 초봉 및 취업률

기업 경영관리의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비서행정학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서행정학과에서는 국제화, 정보화시대에 걸맞은 전문 지식을 갖추기 위하여 비서학, 경제학, 법률학 등 사회과학을 체득하여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지식체계를 갖추도록 합니다.

그리고 영어, 일본어 등 주요 외국어 실력을 겸비하여 국제화 감각을 익히도록 합니다. 비서실무와 컴퓨터 활용능력으로 현장실무 감각을 넓혀 기업 사무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며, 직장에서의 규범준수와 직장예절 등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을 위하여 조직관리, 커뮤니케이션관리, 직업윤리, 인간관계이론 등 지성과 교양을 함양하도록 교육합니다.

비서행정학과의 특징과 적성


비서행정학은 산업사회가 고도화되면서 기업경영이 복잡 다양화되고 그만큼 경영관리의 활동 영역과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한층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서행정학과는 국제화,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고도의 종합 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경영ㆍ경제 전문 지식과 정보 관리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을 배양하는 데에 교육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남의 일을 잘 거들어 줄 수 있다면 이 분야가 적합합니다. 유창한 외국어 실력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전문적인 사무관리 능력을 가진 학생이 유리하며 컴퓨터 활용 능력이 필요합니다.

비서행정학과-초봉-취업률-이미지

비서행정학과의 초봉 및 취업률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비서행정학과의 취업률은 40 % 이상이며, 졸업 후 첫 직장 임금은 월 150 만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서행정학과 관련 자격 및 직업

비서행정학과 관련 자격으로는 문서실무사, 비서, 행정사 등이 있습니다.

비서행정학과 관련 직업으로는 속기사, 이미지컨설턴트, 전문비서, 경영지원사무원, 고객만족상담원, 관리비서, 관세행정사무원, 법률행정사무원, 병원행정사무원, 조세행정사무원, 항공기객실승무원, 호텔프런트사무원, 회의기획자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서 연봉 및 전망

로펌 비서의 현실 및 연봉

미국 통계청이 뽑은 미래의 34개 유망 직업

Career Momentum

취업과 연봉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