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텍’ ‘에어리즘’ 등 기능성 내의로 국내에서 SPA 브랜드 열풍을 이끈 유니클로는 UMC라는 이름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이 글에서는 유니클로의 신입사원 연봉과 근무환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연봉
유니클로는 경영자 후보자(UMC)라는 직급이 있습니다. UMC는 경영자, 즉 점장 후보자로서 입사 후 업무경험을 쌓으면서 경력을 개발할 수 있는 유니클로만의 채용 전형입니다. 다른 회사로 보면 신입사원과 같습니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초봉은 5,000만 원으로 패션업계에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유니클로 근무환경
UMC의 장점은 다양한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유니클로가 글로벌 브랜드인 만큼 국내를 넘어 해외로 경력을 확장할 수 있는 게 유니클로만의 강점입니다.
유니클로 입사자는 1년간 교육을 받은 뒤 매장의 점장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후 지역별 여러 매장을 관리하는 지역관리자와 영업팀장에 오르거나 인사, 재무 등 본사 관리부서나 해외지사에서도 근무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점장의 평균 연령은 33세로, 대부분 젊은 세대가 매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6개월마다 평가를 통해 신속한 승진 기회를 주는데 성과만 충분하다면 입사 후 6개월 만에 점장이 되기도 합니다. 점장 비율을 보면 여성이 60%가량 차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