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치과위생사가 치과에서 흔히 겪는 2가지

치과에서는 다양한 일이 일어납니다. 치과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업무가 뒤엉키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일들이 발생합니다. 이 글에서는 치과위생사로서 겪을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쓰레기통 뒤지기


치과에서 사용하는 기구들은 작은 편입니다. 사람의 입을 통해서 진료가 일어나기 때문에 대부분 작은 편입니다. 이런 와중에 치과에서 일을 하다 보면 쓰레기통을 뒤질 일이 생깁니다.

치과위생사는 치과에서 사용하는 기구들을 세척, 소득, 멸균 등을 하는데 가끔 이러한 과정에서 치과의 기구들이 쓰레기통에서 나올일이 있습니다.

참 이상한 일이지만 간혹 그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쪼그려 앉아서 쓰레기틍올 엎고 뒤지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없어진 기구들이 쓰레기통에서 나옵니다.

2. 돈을 못내겠다고 하는 환자들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은 분들입니다. 하지만 간혹 말꼬리를 잡고 마구잡이로 진료비를 깎아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치료가 끝나면 수납을 한다고 했다가 마지막 날까지 돈을 준비해 오지 않고 결국엔 안 내는 사람들도 부지기수입니다. 치과위생사로서 경험이 생기면 이러한 부분에 대해 노하우가 생겨 해결할 수 있는 융통성도 생기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치과위생사의 현실

신입 치과위생사가 갖추고 있으면 좋은 4가지

치과위생사 경력으로 할 수 있는 6가지 직업

careermomentum-이미지
Career Momentum

취업과 연봉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