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화장품과의 특징과 초봉 및 취업률

요즈음 화장품과는 천연 및 산업분야의 신소재를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및 산업에 관련된 제품을 개발하고, 색조화장품, 모발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화장품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세계적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천연화장품, 비건화장품 등에 대한 관심으로 화장품과의 필요성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품과의 특징과 적성


화장품은 고대 때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측되어 그 역사가 꽤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안전성을 위해 점점 발전되어 왔겠죠? 화장품과는 화장품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 정보를 이해하고, 화학을 바탕으로 한 화장품 원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합니다.

이에 따라 화장품을 각 개인의 체질에 적합하고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화장품 연구, 개발, 교육, 홍보 등 화장품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화장품과는 인간의 생체와 생리에 적합한 천연 신소재 개발은 물론 피부 화장품, 모발 화장품과 향수 등의 연구 및 개발에 관한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평소 다양한 화장품이나 관련 제품에 관심이 많고, 화학실험이나 분석, 화학원리, 물질의 변화에 흥미가 있는 사람에게 유리합니다. 화학이나 과학과목을 잘하고 팀으로 업무나 실험 및 실습을 수행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대인관계를 잘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화장품과-초봉-취업률-이미지

화장품과의 초봉 및 취업률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화장품과의 취업률은 60 % 이상이며, 졸업 후 첫 직장 임금은 월 150 만원 이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화장품과 관련 자격 및 직업

화장품과 관련 자격으로는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 미용사(피부), 조향사, 품질관리기사, 화학분석기능사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과 관련 직업으로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조향사, 화학공학기술자, 비누 및 화장품화학공학기술자, 향료화장품연구원, 화장품시험원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피부 미용사 연봉 및 전망

직업별 신입 연봉 TOP10과 LOW10

미국 통계청이 뽑은 미래의 34개 유망 직업

Career Momentum

취업과 연봉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