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품질관리과의 특징과 초봉 및 취업률

여러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도의 제품을 제공하고 신제품 개발, 분석, 평가 등 품질 부문에서 요구되는 관리 능력을 가진 품질관리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제품의 품질관리는 경영의 첫 시작이자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품질관리과의 특징과 적성


품질관리과는 품질경영을 통한 불량품 생산의 제로화 및 무재해 산업현장의 실현으로 급변하는 산업사회를 맞아 품질, 안전, 생산 경영 시스템에 관련된 이론의 이해와 실험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관리 기술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품질관리과는 급변하는 산업정보화 현장에서 경영혁신 및 생산성 향상을 담당하는 품질경영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조직이나 단체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생산을 관리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적합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분석 및 해결능력, 창의적인 의사결정능력, 다른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인간관계능력, 리더십과 팀워크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품질관리과의 초봉 및 취업률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품질관리과의 취업률은 60 % 이상이며, 졸업 후 첫 직장 임금은 월 150 만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품질관리과 관련 자격 및 직업

품질관리과 관련 자격으로는 물류관리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생산자동화산업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등이 있습니다.

품질관리과 관련 직업으로는 품질관리기술자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전관리직 관련 자격증 및 연봉

직업별 신입 연봉 TOP10과 LOW10

미국 통계청이 뽑은 미래의 34개 유망 직업

Career Momentum

취업과 연봉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