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Gradient id="sl-pl-cycle-svg-grad01" linear-gradient(90deg, #ff8c59, #ffb37f 24%, #a3bf5f 49%, #7ca63a 75%, #527f32)

철도경영과의 특징과 초봉 및 취업률

철도대중화 시대를 맞이하여 철도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철도 전문 인력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철도경영과는 철도 경영, 마케팅, 유통 및 물류, 철도시스템 등 융ㆍ복합교육을 통해 철도 경영 실무 수행 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철도경영과의 특징과 적성


철도가 인적 수송의 핵심으로 철도가 부상하면서 철도 분야에 대한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철도경영과는 철도산업의 핵심인 여객 및 화물 분야의 승무, 행정 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이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철도 운송이나 교통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에 기쁨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과입니다.

철도 운행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위기관리능력이 있으면 유리하며, 승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므로 사명감과 책임의식이 필요합니다.

철도경영과-초봉-취업률-이미지

철도경영과의 초봉 및 취업률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철도경영과의 취업률은 60 % 이상이며, 졸업 후 첫 직장 임금은 월 150 만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도경영과 관련 자격 및 직업

철도경영과 관련 자격으로는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철도교통안전관리자, 철도신호산업기사, 철도운송산업기사 등이 있습니다.

철도경영과 관련 직업으로는 열차객실승무원, 철도기관사, 철도 및 지하철역무원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우리나라 중견기업 신입사원 연봉

직업별 신입 연봉 TOP10과 LOW10

미국 통계청이 뽑은 미래의 34개 유망 직업

Career Momentum

취업과 연봉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rror: